이용약관

제1조 (목적)

  • 이 약관은 주식회사 웅진(이하 "웅진"이라고 합니다)이 웹 홈페이지(http://wjrental.co.kr, 이하 "웹 홈페이지"라고 합니다) 및 모바일 홈페이지(http://wjrental.co.kr, 이하 "모바일 홈페이지"이라고 합니다)를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, 이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간의 권리와 의무, 책임사항 및 회원의 서비스 이용절차에 관한 사항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.
제2조 (용어의 정의)
  •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.
    • 1. 서비스: 구현되는 단말기(PC, TV, 스마트폰과 같은 휴대형 단말기 등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)와 관계없이, “웅진”이 웹 홈페이지,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 “회원”에게 제공하는 제반 재화ㆍ용역을 의미합니다.
    • 2. 회원: 웅진의 웹 홈페이지, 모바일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동의, “웅진”과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, “웅진”이 제공하는 “서비스”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.
    • 3. 아이디(ID): “회원”의 식별과 “서비스” 이용을 위하여 “회원”이 설정하고 “웅진”이 승인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또는 이메일 주소를 말합니다.
    • 4. 비밀번호: “회원”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해 “회원”이 설정하고 “웅진”이 승인한 문자와 숫자 등의 조합을 말합니다.
  • ② 제1항 및 이 약관에서 별도로 정의되지 않은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거래관행에 따릅니다.
제3조 (약관의 게시 및 변경)
  • ① “웅진”은 이 약관을 “서비스”를 이용하고자 하는 “회원”이 쉽게 알 수 있도록 “서비스”가 제공되는 웹 홈페이지, 모바일 홈페이지의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. 다만, 이 약관의 내용은 연결화면(링크)을 통하여 게시될 수 있습니다.
  • ② “웅진”은 이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의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위 제1항의 방법으로 공지합니다. 개정된 약관은 적용일자 이전으로 소급하여 적용되지 않습니다.
제4조 (관련 법령과의 관계)
  • ① 이 약관 또는 제5조에서 규정한 개별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은 「전기통신사업법」, 「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」 등 관련 법령의 규정과 일반적인 거래관행에 따릅니다.
  • ② “회원”은 “서비스”를 이용함에 있어서 「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」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, 이 약관의 규정을 들어 관련 법령 위반에 대한 면책을 주장할 수 없습니다.
제5조 (서비스 이용계약)
  • ① 이 약관은 “서비스” 이용에 관한 기본계약입니다.
  • ② “서비스” 이용계약은 고객이 이 약관에 동의하여 회원가입을 신청하고, 이에 대하여 “웅진”이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.
  • ③ 제2항의 승낙의 의사표시는 구현되는 단말기의 화면에 게시하거나, 이메일 전송 또는 기타 방법으로 이용 신청자에게 통지합니다.
  • ④ “웅진”은 필요한 경우 특정 “서비스”에 관하여 적용될 계약(이하 “개별약관”이라고 합니다)을 별도로 제정할 수 있습니다.
  • ⑤ “회원”이 개별약관에 동의하고 특정 “서비스”를 이용하는 경우, 개별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되고, 이 약관은 개별약관에 대해 보충적인 효력을 가집니다.
  • ⑥ 개별약관의 게시ㆍ변경에 관해서는 제3조의 규정이 준용됩니다. 단, “웅진”은 개별약관을 해당 특정 “서비스”를 제공하는 개별 홈페이지 등에 게시할 수도 있습니다.
제6조 (회원가입 신청)
  • ① 회원가입의 대상은 만 14세 이상의 개인으로 제한합니다.
  • ② 회원가입을 원하는 고객은 웅진이 제공하는 가입신청양식에 따라 아이디, 비밀번호, 성명, 생년월일, 이메일, 휴대폰 번호, 주소를 기재해야 합니다.
  • ③ 회원가입을 원하는 고객은 실명으로 가입 신청을 하여야 하고,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여 회원으로 가입한 자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으며, 관련 법령에 의해 처벌 등을 받을 수 있습니다.
  • ④ “회원”의 아이디(ID)는 고객 1인 당 1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.
제7조 (신청의 승낙)
  • ① “웅진”은 “고객”이 제6조에 따라 회원가입 신청을 할 경우,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, 이를 승낙 합니다. 다만, 다음 각 호 사유가 있는 경우, 회원가입 신청에 대한 승낙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1. 만 14세 미만의 고객이 회원가입을 신청 하는 경우
    • 2. 이미 가입된 “회원”이 회원가입을 신청하는 경우
    • 3. 제8조 제1항 제3호에 따라 재가입이 제한된 경우
    • 4. 제8조 제2항에 기하여 웅진이 이용계약을 해지한 고객이 다시 회원가입을 신청하는 경우
    • 5. 제8조 제2항에 기하여 웅진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기 전에 “회원”으로부터 의견진술을 받는 등 이용계약 해지 여부를 판단하는 동안 해당 “회원”이 이용계약을 임의 해지하고 다시 회원가입을 신청하는 경우
    • 6. 가입신청 시 기재해야 할 항목에 허위사실을 기재한 경우
    • 7.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, 위법 또는 부당한 목적으로 회원가입을 신청한 경우
  • ② “웅진”은 다음 각 호 사유가 있는 경우, 회원가입 신청에 대한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. 이 경우, “웅진”은 고객에게 승낙유보의 이유, 승낙에 필요한 추가 정보 요청 등 승낙유보와 관련된 사항을 웹 홈페이지, 모바일 홈페이지가 구현되는 단말기의 화면에 게시하거나, 이메일 전송 등 방법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1. 장비ㆍ설비상의 한계로 추가적인 회원가입이 어려운 경우
    • 2. 회원가입 신청 절차와 관련하여 기술상 장애가 발생한 경우
    • 3. 기타 “웅진”이 회원가입 신청에 대한 승낙을 유보할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
제8조 (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)
  • ① “회원”은 언제든지 다음 각 호에 정한 바에 따라 회원탈퇴를 함으로써, “서비스”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1. “회원”은 회원탈퇴를 위해서는 “웅진”이 정하는 탈퇴 절차를 따라야 합니다.
    • 2. 회원탈퇴를 한 고객은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“회원”으로 재가입할 수 있습니다. 다만 “회원”이 중복 참여가 제한된 판촉 이벤트에 중복 참여하기 위한 목적 등 부정한 목적으로 회원탈퇴 후 재가입 신청하는 경우 “웅진”은 재가입을 일정기간 동안 제한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3. 고객이 회원탈퇴 후 재가입을 신청하는 경우에는 원칙적으로 회원탈퇴 전 최종 이용 시에 사용한 아이디(ID)와 다른 아이디(ID)를 사용하여야 합니다.
  • ② “웅진”은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는 경우 “서비스”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. 이 경우 “웅진”은 회원에게 이메일, 전화, 팩스 등의 방법을 통해 해지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지합니다. 이 경우 “웅진”은 해당 “회원”에게 사전에 해지사유에 대한 의견진술의 기회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1. “회원”에게 제7조 제1항 각 호에서 정하고 있는 이용신청의 승낙거부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
    • 2. “회원”이 “서비스”를 이용함에 있어서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
    • 3. “회원”이 “서비스”를 이용함에 있어서 “웅진”이나 다른 회원 기타 타인의 권리나 명예,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행위를 한 경우
    • 4. “회원”이 “웅진”이 제공하는 “서비스”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
    • 5. “회원”에게 정상적 서비스 이용을 불가능하게 하거나 곤란하게 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(다만, 이 경우 웅진은 이용계약 해지 대신 거래안전보호를 위해 회원자격정지, 서비스이용제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.)
    • 6. 기타 회원이 이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
  • ③ 제2항에 따른 해지는 “웅진”의 해지의사가 “회원”에게 도달한 때에 효력이 발생합니다. 다만, “회원”이 회원가입 시 제공한 연락처 정보의 오류 등으로 인해 “웅진”이 제1항에 따른 방법으로 해지의사를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“웅진”이 해당 회원의 웹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홈페이지의 개인정보메뉴에 해지의사를 공지하는 때에 해지의 효력이 발생합니다.
제9조 (회원정보의 수집과 보호)
  • ① “웅진”은 「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」, 「개인정보 보호법」 등 관련 법령에 따라 “회원”의 개인정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.
  • ② “웅진”은 제1항에 따라 “회원”의 정보를 처리함에 있어서 회원정보의 보호와 관리에 관한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정하고, 이에 따라 회원의 정보를 처리합니다.
  • ③ 제2항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은 웹 홈페이지,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 게시ㆍ공지합니다.
제10조 (회원정보의 변경)
  • ① “회원”은 회원가입 시 기재한 정보가 잘못되었거나 변경되었을 경우, 웹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홈페이지의 개인정보메뉴를 통해 즉시 해당 사항을 수정해야 합니다. 다만, 아이디(ID)는 수정할 수 없습니다.
  • ② 회원은 제1항의 수정사항과 관련해 웅진이 요청하는 경우 즉시 수정사항에 관한 증빙자료를 제공해야 합니다.
제11조 (아이디(ID) 및 이메일 정보 등의 관리)
  • ① 아이디(ID) 또는 이메일 및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 책임은 “회원”에게 있으며, “회원”은 아이디(ID), 이메일 및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양도, 대여할 수 없습니다.
  • ② “웅진”은 “웅진”의 귀책사유 없이 “회원”의 아이디(ID), 이메일, 비밀번호의 유출, 양도, 대여로 인한 손실이나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  • ③ “회원”이 아이디(ID), 이메일 또는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이를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, 즉시 “웅진”에 통보해야 하고, 이에 대해 “웅진”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.
제12조 (이메일을 통한 통지)
  • ① “웅진”의 “회원”에 대한 통지는 회원가입 시 “회원”이 기재한 이메일에 도달함으로써 통지된 것으로 보며, “회원”이 이메일 정보가 변경되었음에도 해당 사항을 수정하지 않거나 잘못 수정하여 발생한 손해 및 이메일 서비스 제공자에게 발생한 문제로 인해 이메일이 도달되지 않아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“웅진”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  • ② “회원”이 고의 또는 과실로 변경된 이메일 정보를 수정하지 않거나 잘못 수정 또는 허위 내용으로 수정해 “웅진”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 “회원”은 이에 대한 손해배상 책임을 부담합니다.
제13조 (손해배상)
  • ① “웅진” 또는 “웅진”의 피고용인, 대리인, 기타 도급 및 위임 등으로 “웅진”을 대신해 이용계약을 이행하는 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이용계약의 이행과 관련해 “회원”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, “웅진”은 “회원”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.
  • ② “회원” 또는 “회원”의 피고용인, 대리인, 기타 도급 및 위임 등으로 “회원”을 대신해 이용계약을 이행하는 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이용계약의 이행과 관련해 “웅진”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, “회원”은 “웅진”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.
제14조 (웅진의 면책)
  • ①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,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, 교체 또는 고장, 통신의 두절 등 “웅진”의 귀책사유 없이 일시적 또는 종국적으로 “서비스”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, 이로 인해 “회원”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  • ② “웅진”은 “회원”의 귀책사유로 인한 “서비스” 이용의 장애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제15조 (준거법 및 관할법원)
  • ① 이 약관 및 “웅진”과 “회원”간의 이용계약의 해석 및 이와 관련된 분쟁에 관해서는 대한민국 법이 적용됩니다.
  • ② “웅진과 회원간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, 당사자가 원만히 협의하여 해결하되, 협의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대한민국 법원에서 이루어지는 소송을 통해 이를 해결합니다.
  • ③ 제2항의 소송의 관할법원은 민사소송법을 따릅니다.
제16조 (회원의 민원 처리)
  • ① “회원”은 “웅진”이 운영하는 고객센터(1588-0505) 등을 통해 “서비스” 이용 시 불편사항이나 민원사항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.
  • ② “웅진”은 제1항에 따라 “회원”이 제기한 불만사항 및 의견이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며,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, 3영업일 이내에 그 진행경과를 알리고 10영업일 이내에 조사결과와 처리방안을 통보합니다.

부칙 

제1조 (적용일자) 이 약관은 2018년 03월 01일부터 적용됩니다. 

CUSTOMER CENTER 1588-0505

평일 09:00 ~ 18:00토요일 09:00 ~ 17:00
  • facebook
  • youtube
  • blog
(주)웅진
대표이사
신승철
사업자등록번호
208-81-06344
서울특별시 종로구 창경궁로 120 종로플레이스 14층